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돈 안들이고 피부 보약 챙기려면?

by 우삼남매맘 2024. 5. 29.
반응형

 

저는 임신기간부터 출생 후 지금까지 밤에도 잠을 잘 못 자고 있어요

수면이 얼마나 일상생활과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지 알고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체력이 떨어진것처럼 너무 힘들고

피부도 망가지고 있어 피부며 건강까지 챙기는 요인이 있다고 해서 알아봤어요.

 

수면호르몬으로 알려진 멜라토닌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베리파이드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멜라노틴 약물의 전세계 시장 규모는 2조1천억원(16억9천만달러)에 달했다. 연평균 성장률을 고려할 떄 2030년에는 4조7천억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우리나라는 합성 멜라토닌을 전문의약품으로 분류한다. 처방전이 있어야만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미국 등의 쇼핑몰에서 해외지구로 들여오는 것 또한 불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반가운 소식은 최근에 식물성 멜라토닉이 개발 출시되면서 국내 소비자들도 일반식품의 형태로 멜라토닌을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깨끗하고 윤기나느 피부의 비결??  멜라토닌

수면 중에는 성장호르몬, 멜라토닌, 부신피질자극호르몬 등이 분비된다.

낮동안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복구해 수분감과 윤기를 더해주는 호르몬들이다. 잠을 못 자면 이러한 성분들이 부족해져 

수분량이 줄고, 각질은 늘어나 얼굴이 건조해지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멜라토닌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한다.

  • 천연 항상화제인 멜라토닌은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비타민 C등 다른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와 1:1 반응후 소멸되는 반면에 멜라토닌은 최대 10개의 산화물을 제거할 수 있다는 특징이다.
  • 멜라토닌은 색소성 질환 예방에도 기여한다. 자외선이 피부에 닿으면 활성산소가 생성되는데 우리몸은 여기에 대응해 멜라닌 색소를 분비한다. 적절한 양의 멜라닌 색소는 피부 건강에 이롭지만,과도한 경우 피부 내 색소가 침착되면서 색소성 질환이 나타난다. 기미,주근꺠,검버섯 등이 대표적이다. 멜라토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함 으로써 색소의 분비를 줄이고, 색소성 질환을 직접적으로 예방한다.

 

피부건강을 위해 값비싼 화장품 대신 호르몬 개선이 효과적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 수면시간(7~9시간)을 지켜 멜라토닌이 충분히 분비되게 해야 한다. 

멜라토닌은 깊은 수면 단계에 이르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므로 이시간에 숙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면이 부족할 경우 면연력을 떨어뜨려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니 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평소 생활패턴이 불규칙해 숙면을 취할 수 없다면 멜라토닌 영양제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멜라토닌을 잠들기 2시간 전, 1일 적정 섭취량2~5mg로 꾸준히 복용하면 규칙적인 수면과 피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저도 지난해 미국에서 여행 중에 멜라토닌 젤리를 사서 먹었더니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습니다.

최근에 쉽게 살 수 있게 된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그동안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었으나, 최근 식물성 멜라토닌이 개발되면서 건강식품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쌀겨, 자주 개나리 등 ㅊ너연 원료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은 기존 합성 멜라토닌 대비 내성 및 잔류 화합물 유려가 적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제가 숙면을 못해 고생할때 선물받은 멜라토닌을 먹고 많이 좋아진 경험이 있는데. 키즈도 있더라구요

아이가 밤에 무섭고 불안증세를 보여 몇일동안 먹였더니 많이 좋아진 경험도 있어요

유명 제품 젤리로 된거 였는데..아이가 먹기에도 편하고 부작용도 없어 얼마나 다행이였는지 몰라요..

여러분도 숙면으로 멜라토닌 보양 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